Chapter 22: Enum
enum
은 byte
, sbyte
, short
, ushort
, int
, uint
, long
, ulong
타입 중 어떤 것으로부터도 파생 (derive) 될 수 있다. 기본 타입은 int
이며, enum
을 정의할 때 원하는 타입을 기술함으로써 이를변경할 수 있다:
public enum Weekday : byte { Monday = 1, Tuesday = 2, Wednesday = 3, Thursday = 4, Friday = 5 }
이는 네이티브 코드를 P/Invoke
(플랫폼 호출) 한다거나, 데이터 소스와의 매핑을 시키는 등의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.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enum
이 int
일 것으로 예상할 것이기 때문에,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기본 타입인 int
를 사용하여야 할 것이다.
본 문서는 C# Notes for Professionals (라이센스:CC-BY-SA) 를 한글로 번역한 문서입니다. 번역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내용은 원본 문서를 참고하세요.
[출처] https://books.goalkicker.com/CSharpBook/
반응형
'번역 > C# Notes for Professional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2.2: Enum 값을 플래그 (flag) 로 사용하기 (0) | 2021.05.14 |
---|---|
22.1: Enum 에 대한 기본 사항들 (0) | 2021.05.12 |
21.1: 배열의 내용을 주어진 값만큼 shift rotate 시키는 generic 메소드 예제 (0) | 2021.05.10 |
20.12: 하나의 배열이 다른 배열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지 검사하기 (0) | 2021.05.10 |
20.11: IEnumerable<> 인스턴스로의 배열 (0) | 2021.05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