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itNotes.12-0.md
본 문서는 Git Notes for Professionals (라이센스:CC-BY-SA) 를 한글로 번역한 문서입니다. 번역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내용은 원본 문서를 참고하세요.

Chapter 12: Rebase 하기

파라미터 설명
--continue rebase 중 발생한 merge conflict 을 해결 완료한 경우 중단된 rebase 작업을 재개한다.
--abort rebase 작업을 취소하고 HEAD 를 원래 브랜치로 되돌린다. rebase 작업 시작시 브랜치 정보 (역주: 두번째 파라미터로 넘기는) 가 주어졌다면, HEAD 는 해당 브랜치로 되돌려지며, 그렇지 않다면 HEAD 는 rebase 가 시작된 위치로 되돌려질 것이다.
--keep-empty 아무런 변경사항을 포함하지 않는 커밋들을 그대로 유지하여 결과물에 반영한다.
--skip 현재 패치는 포함시키지 않도록 설정하여 rebase 작업을 재개한다.
-m, --merge rebase 작업시에 merge 전략을 사용한다. recursive merge 전략이 사용될 경우 (이것이 기본 옵션이다), rebase 로 하여금 upstream 쪽에서의 파일 이름 변경 내역을 인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작업을 수행하게 한다. 유의할 점은, rebase merge 는 upstream 브랜치 위에 작업 브랜치의 각 커밋을 재적용(replay) 시키는 방식으로 동작한다는 점이다. 이 때문에, merge conflict 이 발생할 경우, ours 로 나타나는 쪽은 upstream 에서 현재까지 rebase 된 커밋들이며, theirs 라고 나타나는 쪽은 작업중인 브랜치가 된다. 다른말로 하면, ours 와 theirs 가 바뀌게 된다.
--stat rebase 작업시 upstream 쪽의 변경내역에 대한 diffstat 을 표시한다. 이 diffstat 은 rebase.stat 환경설정값의 영향을 받는다.
-x, --exec command 대화형(interactive) rebase 를 수행하되, 매 커밋마다 작업을 일시 중지하고 주어진 명령어를 실행한다.

[출처] https://books.goalkicker.com/GitBook/ (CC BY-SA)

반응형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