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ection 2.1: 각종 Literal 들
- uint Literal
uint
literal 은 접미어U
혹은u
를 통해 정의되거나, 혹은uint
범위 내의 정수값을 사용해 정의된다:uint ui = 5U; - int Literal
int
간단히int
범위 내의 정수값을 사용해 정의된다:int i = 5; - sbyte Literal
sbyte
타입은 특별한 접미어가 따로 없다.int
로부터 Integer literal 이 묵시적으로 변환될 것이다:sbyte sb = 127; - decimal Literal
decimal
literal 은 실수 (real number) 에 접미어M
혹은m
을 붙여 정의된다:decimal m = 30.5M; - double Literal
double
literal 은 접미어D
혹은d
를 통해 정의되거나, 혹은 실수값을 사용해 정의된다:double d = 30.5D; - float Literal
float
literal 은 접미어F
혹은f
를 통해 정의되거나, 혹은 실수값을 사용해 정의된다:float f = 30.5F; - long Literal
long
literal 은 접미어L
혹은l
을 통해 정의되거나, 혹은long
범위 내의 정수값을 사용해 정의된다:long l = 5L; - ulong Literal
ulong
literal 은 접미어UL
,ul
,Ul
,uL
,LU
,lu
,Lu
, 혹은lU
를 통해 정의되거나, 혹은ulong
범위 내의 정수값을 사용해 정의된다:ulong ul = 5UL; - string Literal
string
literal 은 쌍따옴표"
를 이용해 값을 둘러싸는 방식으로 정의된다:
string literal 은 문자열 이스케이프 시퀀스를 포함할 수 있다. 문자열 이스케이프 시퀀스 에 대한 설명을 참고한다.string s = "hello, this is a string literal";
추가적으로, C# 은 축자 문자 문자열을 지원한다. (축자 문자 문자열 에 대한 설명을 참고한다). 이는 쌍따옴표"
를 이용해 값을 둘러싸고 앞에@
을 덧붙이는 방식으로 정의된다. 축자 문자 문자열 내에 포함되어 있는 이스케이프 시퀀스는 무시되며, 포함된 모든 공백문자는 유효하게 처리된다:string s = @"The path is: C:\Windows\System32"; // 역슬래시 (backslash) 와 개행 문자 (newline) 가 문자열 내에 포함되어 있을 것이다 - char Literal
char
literal 은 홑따옴표'
를 이용해 값을 둘러싸는 방식으로 정의된다:
character literal 역시 문자열 이스케이프 시퀀스를 포함할 수 있다. 문자열 이스케이프 시퀀스 에 대한 설명을 참고한다. character literal 은 (모든 이스케이프 시퀀스가 변환 처리된 이후) 정확히 한 글자만큼만의 길이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. 비어있는 character literal 은 유효하지 않다. (char c = 'h';default(char)
혹은new char()
가 반환하는) 기본 character 는 '\0', 혹은NULL
문자를 가지게 된다. (null
literal 및null
reference 와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한다). - byte Literal
byte
타입은 특별한 접미어가 따로 없다.int
로부터 Integer literal 이 묵시적으로 변환될 것이다:byte b = 127; - short Literal
short
타입은 특별한 접미어가 따로 없다.int
로부터 Integer literal 이 묵시적으로 변환될 것이다:short s = 127; - ushort Literal
ushort
타입은 특별한 접미어가 따로 없다.int
로부터 Integer literal 이 묵시적으로 변환될 것이다:ushort us = 127; - bool Literal
bool
literal 은true
혹은false
두 값 중에 하나를 가진다;bool b = true;
본 문서는 C# Notes for Professionals (라이센스:CC-BY-SA) 를 한글로 번역한 문서입니다. 번역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내용은 원본 문서를 참고하세요.
[출처] https://books.goalkicker.com/CSharpBook/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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