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ection 41.1: 인터페이스 구현 (implement) 하기
인터페이스란 해당 인터페이스를 '구현 (implement)' 하는 모든 클래스들에 명시된 메소드들이 존재함을 보장하기 위해서 사용된다. 인터페이스는 interface
키워드를 이용해 정의되며 각 클래스들은 자신의 클래스 이름 뒤에 : InterfaceName
구문을 추가함으로써 해당 인터페이스를 '구현' 할 수 있다. 또한 복수의 인터페이스들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쉼표를 이용해 각 인터페이스들을 구분해 기술해 줄 수 있다.
: InterfaceName, ISecondInterface
public interface INoiseMaker {
string MakeNoise();
}
public class Cat: INoiseMaker {
public string MakeNoise() {
return "Nyan";
}
}
public class Dog: INoiseMaker {
public string MakeNoise() {
return "Woof";
}
}
cat
과 dog
둘 모두 INoiseMaker
를 구현하도록 선언되었기에, 이들은 string MakeNoise()
메소드를 포함하고 있어야 하며 만약 포함하지 않을 경우 컴파일이 실패하게 된다.
본 문서는 C# Notes for Professionals (라이센스:CC-BY-SA) 를 한글로 번역한 문서입니다. 번역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내용은 원본 문서를 참고하세요.
[출처] https://books.goalkicker.com/CSharpBook/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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